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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로 통칭 될 수 있는 키워드광고는 정확한 타케팅이 가능하며 효과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정확히 집계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에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중요한 핵심은 키워드 파악을 확실히 해낼 수 있어야 합니다. 무분별한 키워드 사용이 아닌 키워드의 포인트를 읽고 키워드 노출 시간과 영역을 잘 계산하면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노출시키고자 하는 특정 키워드를 선정하여 등록해 검색 이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등록해 놓은 키워드가 노출 되어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전환 될 수 있게 하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특정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검색자들에 한해 노출된다는 점에서 광고 대비 효율성이 높습니다.
국내 검색엔진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의 키워드 광고 영역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클릭당 금액이 차감되는 클릭초이스, 지역키워드 단위의 기간제 노출이 가능한 지역광고가 있습니다.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등의 네이버 통합검색페이지, 네이버 통합검색 외 검색탭, 광고 더보기, 지식쇼핑, 지식쇼핑 모바일, 모바일 통합검색, SE검색, 검색 파트너의 검색 결과 페이지
지역명과 업종명이 결합된 형태의 ‘지역성 키워드’로 진행 하며 (예: 강남역 피부과) 통합검색 페이지에서 로컬링크 영역에 노출됩니다. 쿠폰/약도 및 기타 부가정보를 한 눈에 노출하여, 별도 홈페이지 없이도 업체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다음, 네이트 등의 인지도 있는 검색엔진 사이트 내에서도 CPC광고가 가능합니다. 입찰가가 높은 순서대로 1순위에서 5순위까지 최대 5개의 광고가 고정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다음, 네이트, 야후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동시노출, 카페검색, 컨텐츠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AD@m
검색엔진의 도입부분에 자리잡는 광고를 의미하는 것이 오버추어 광고입니다. 스폰서링크 자리에 노출되게 됩니다. 위의 설명 드린 방식과 같이 CPC광고방식입니다.
CPC(Cost Per Click)는 노출횟수에 상관없이 클릭당 광고비를 과금하는 종량제 방식입니다.
손안의 작은 세상 ‘모바일’마케팅은 편리한 접속 방식으로 빠르고 신속한 노출이 장점입니다.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한 편리성 구축, 앱(APP)을 이용한 배너 광고로 브랜드 노출 빈도 상승 효과, 웹+모바일+오프라인을 통한 동시 다발성 프로모션 진행이 가능하여 효과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유입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로그분석을 통해 키워드 방향 설정에 기반을 두고, 홈페이지의 문제점 및 강점 보완의 틀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